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파워 렛저(POWR) 투자 할만 할까?
    투자 2022. 1. 5. 19:30

    파워 렛저는 바이든 정부가 도입 되면서, 도입된 친환경에너지(GreenEnergy) 를 개인 간 거래를 도와주는 코인 입니다. 

    바이든 대통령님 께서 추진하시는 정책으로 인하여, 파워렛저가 급상승, 떡상 을 하고 있는 모습에 과연 투자 를 해도 할만한 코인 일까요? 

     

     

    파워 렛저 란 무엇인가? 

     

    파워 렛저는 친환경 에너지를 개인의 소모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스파크(Sparkz) 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일종의 보증금 계념의 코인 입니다. 즉, 실질적인 소모는 스파크(1kw = 1$로 고정) 가 사용 되며, 파워 렛저는 그러한 스파크를 소모 하기 위함의 보증금 역활을 합니다. 즉 스팀의 스팀달러( 일종의 안전재산 계념 ) 같은거지요. 이러한 파워렛저를 활용 함으로써 개인의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독려 환경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것 입니다.

     

     

    파워 렛저 거래 방식

     

    우리가, 공사를 할때 혹은 인테리어 이후에 필요한 전기를 한전에다가 요청을 한다는 가정을 하겠습니다. 한전 에서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A 의 에너지를 공급을 한다면 우리는 평범하게 전기를 받아 사용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과용량이 넘어가게 된다면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전기료는 한도 끝도없이 상승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선택할수 있는 ' 태양광 ' 을 선택하여 개인이 설치 하게 된다면. 우리가 사용한 용량보다 전기 를 오버하여 만들어낸 부분은 ECO SYSTEM 을 통하여 한전에서 구매를 하고, 저희에게 그에 따른 비용을 지불해줍니다. 하지만 이 ECO SYSTEM 은 한전과 거리가 멀수록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거리에 따라 우리가 1000원을 받을수 있는 비용을 체 100원도 못받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즉 비효율 적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를 개인간의 거래를 한다면? 

     

    A 라는 가정이 있고, B 라는 가정이 있습니다. 이둘은 한 아파트 단지에 생활을 한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A 는 태양광 패널을 가지고 있지 않고.  B는 태양광 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B 는 태양광 패널을 통하여 생성한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지 못하고 항상 전기가 남아 있었습니다. A 는 한전에서 공급 받는 전기가 부족해서 항상 누전세가 발생하는 상황이고요. 여기서 만약 파워렛저가 도입된다면? B는 필요한 만큼의 파워렛저를 구매를 하고 난뒤 이를 보증금으로 넣어둡니다( Stayking) 이후 이러한 파워렛저 에서 발생된 스파크를 A 에게 판매를 할수 있습니다. 이후 A 는 이러한 스파크를 통하여 필요한 전기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즉 

     

    파워렛저는 절대적으로 오를수 밖에 없는 거래방식 입니다.

     

    파워렛저가 스파크를 만들고, 스파크는 파워렛저가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파워렛저는 STAYKING 이 되지만 스파크는 지속적으로 소모가 되기에, 개인간의 거래가 활성화 될수록 파워렛저는 계속 스테이킹 할태니 유통량이 줄어들것이고 결국 파워렛저의 가격은 오를수밖에 없습니다.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확실하게 파워렛저 의 설명만 본다면,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고 중앙에서 저점을 다지는 것을 벗어나 탈중앙화 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코인 입니다. 하지만, 명확한 한계 가 존재하기 때문에 상당히 꺼려지는것이 단점 입니다.

     

    한계점

     

    우리나라 전기 사업은 정부 주도 아래에서 이루워지기 때문에 결국 정부의 방침 앞에 좌지우지 될수 밖에 없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에너지 당근을 통하여 동간 거래는 어떻게 한다고 하더라도, 거리가 먼 거리에서는 결국 한전이 배선 해둔 송전선로를 이용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탈 중앙화 를 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적어두었습니다. 그만큼 호재도 존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탈중앙화 를 확실하게 한다고 말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또한 존재합니다. 그 이유는 비공개 소스를 통하여 개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공개 소스 는 한번 넘어가기 시작하면 지옥의 나락 까지 추락할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지켜봐야할지 아니면 야수의 심정으로 투자를 해야할지는 지켜보며 결정해야 될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코인에 투자를 할땐, 조심 또 조심. 하지만 파워렛저 만큼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선택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을 지는것 입니다. 

     

     

Designed by Tistory.